본문 바로가기
Live : 나의 관점/Info : 정보

알리익스프레스 : 아이허브에 이은 개미지옥

by 바나니안 2022. 3. 25.

알리익스프레스 개미지옥에 빠지다.



영양제 때문에 아이허브 지옥에 빠졌다가 이제는 알리익스프레스 지옥에 빠졌습니다.
이 지옥, 알리익스프레스는 중국 베이스의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처음에는 알디 Aldi랑 헷갈렸는데... 저만 그런가요? 😅
이 세상에 존재할 수 있는 모든 제품을 다 팔아요.
굉장히 많은 판매자들이 엄청나게 많은 물건들을 팝니다.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할 때 좋은 점 몇 가지를 알아볼게요.




1) 리뷰를 잘 읽어보기.


개인적으로는 한국분들이 적어놓은 리뷰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하지만 국적이 다른 분들이 남긴 리뷰도 번역이 되어서 나오거든요.
리뷰는 꼼꼼하게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보통 사진을 찍어서 리뷰를 하시는 경우가 많아서 도움이 크게 되거든요 😊.



물건들이 정말 많기 때문에 조금 혼잡스러울 수 있어요.
우리 브랜디나 무신사만 들어가도 솔직히 눈 아플 때 있잖아요?
이런 무수하게 많은 물건들 중 퀄리티 좋은 것을 찾아내려면, 판매 랭크가 높은 스토어 위주로 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앞 서 계속 말씀드렸듯, 리뷰를 꼭! 확인하고 주문하세요.




2) 무엇을 주문해야 할까요?


한국에서 많이 구매하는 것들을 보면 그립톡이더라고요.
그리고 핸드폰 케이스, 스티커, 문구 제품 등등인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핸드폰 관련된 제품들을 구매하는 편입니다.
귀여운 것들이 너무너무 많은데, 다행인 건지 저는 제 휴대폰 기종 때문에 선택지가 많지 않아요.
아이폰이나 갤럭시 쓰시는 분들에게는 천국이자 지옥일 것 같아요!
예쁜 것들이 너무나도 많거든요.
그래서 저는 아이폰 쓰는 친구 선물로 주문합니다.
대리만족용으로요 🥲...

주문한 핸드폰 그립톡과 케이스의 퀄리티는 대체적으로 만족해요.


이게 제가 주문한 것 중에 하나인데, 가격 장난 아니죠?
그립톡은 매장 가면 정말 안 예쁜 기본 중의 기본도 10불 받으시더라고요.
근데 저는 4불도 안 되는 가격에 겟!
솔직히 이 가격이면 사진하고 조금 달랐더라도 괜찮다... 하고 넘어갔을 가격이네요.


https://s.click.aliexpress.com/e/_mreioYU

AU$4.67  15%OFF | Luxury Retro Universal Plating Gold Silver Magnetic Metal Double Finger Ring Mobile Phone Round Grip Stand Hol

Just found this amazing item on AliExpress. Check it out! AU$4.67 15%OFF | Luxury Retro Universal Plating Gold Silver Magnetic Metal Double Finger Ring Mobile Phone Round Grip Stand Holder Women Gift https://www.aliexpress.com/item/1005002334721674.html?sr

star.aliexpress.com



👆🏻 제가 구매한 그립톡은 지금 판매중지 되어서 판매자 스토어 공유할게요!
링크 통해 구매하시면 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됩니다. 😄❤️





핸드폰 케이스도 무려 4천 원도 안 되는 가격에 겟했습니다.
이때 당시 저는 구글 픽셀 3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었거든요.
아무래도 핸드폰 기기가 아이폰이나 갤럭시에 비해서 널리 알려지지 않다 보니 핸드폰 케이스 찾는데도 정말 고생했어요.



그런데 디자인이 되어있는 핸드폰 케이스를 3개에 10불 정도에 구매라니! 진짜 발견하고 얼마나 행복했는지 몰라요.
그리고 실제로 퀄리티도 좋았습니다!

https://s.click.aliexpress.com/e/_mLqiMxK

USD 3.93 70% Cat Litter Phone Case For Xiaomi Redmi Note 12 12S 11 11S 10 10T 10S 9 9S 8 7 Pro Plus 4G 5G Liquid Silicone Cover

USD 3.93 70% Cat Litter Phone Case For Xiaomi Redmi Note 12 12S 11 11S 10 10T 10S 9 9S 8 7 Pro Plus 4G 5G Liquid Silicone Cover

star.aliexpress.com



알리익스프레스에는 정말 많은 스토어들이 있어요.
위에 링크를 타고 마음에 드는 제품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3) 단점.


하지만 이 좋은 알리익스프레스에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바로바로... 배송!!!
배송이 어마어마하게 느리기 때문에 주문하고 잊고 사셔야 합니다.
매번 내 물건이 어디 있나~ 하고 체크하면 스트레스만 받아요.


지금까지 빠른 건 2주 안에도 왔는데, 느린 거는 3달 정도 걸렸던 것 같아요.
내가 분명 주문한건데도 선물 받는 느낌... 뭔지 아시게 될 겁니다ㅎㅎ...
특히나 코로나의 영향으로 주문하고 아직까지 받지 못해서 분쟁을 건 케이스도 있고요.
이런 경우에는 정말 골치 아파지죠...






오늘은 이렇게 알리익스프레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조금이라도 소개가 되었거나 이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다음에는 알리익스프레스를 제가 왜 개미지옥이라고 부르게 되었는지!
그동안 구매한 제품들 후기를 들고 나타날게요.
아마도 조금 긴 포스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산 게 엄청 많아서요 🙄💦.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