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lk : 보통날/Daily : 일상

내가 겪고 있는 코로나 후유증.

by 바나니안 2022. 9. 24.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겪고 있는
코로나 후유증에 대한
포스팅을 써보려고 해요.

코로나 확진 후기가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 클릭 👇❤️!

https://thebananian.tistory.com/m/79

 

후비루인줄... 3년 버티다 코로나 최초 확진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하게 글을 써봅니다. 왜냐하면 다름이 아니라 제가 코로나 확진이 되었거든요...ㅎ.... 사실 저는 호주에 거주하는 동안 코로나 걸리지 않았었거든요. 그래서 슈퍼 면역자

thebananian.tistory.com





정말 많은 코로나 후유증이 있는데요,
최근 이에 관한 기사를 보면

라고 합니다.
녹색병원에 따르면 코로나 확진자
2만 명 중 약 19%가 코로나 후유증으로
내원을 하였다고 하는데요,
여성 환자가 남성 환자보다
더 많은 비율을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주된 후유증은
기침, 가래, 인후통, 무기력증, 피로감
그리고 미각 상실, 근육통이라고 합니다.

저는 다행히도 미각 상실은
찾아오지 않아서
행복한 돼지로 남았네요.


잘 먹고 잘살자는 게 저의 목표이기 때문에,
행복해요.



제가 갖고 있는 후유증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아요.

1) 무기력함, 피곤함

 

사실 이 게 가장 큰 고민이에요 😭😭😭.
굉장히 무기력하고요
원래는 파워 긍정적인 사람이었는데,
요즘은 에너지가 없고
계속 피로함을 느끼다 보니까
긍정적인 면이 아예 사라진 것 같아요.
그래서 점점 정신적으로도 힘들고,
이 무기력함에서 벗어나고 싶은데
그게 생각만큼 되지 않더라고요.

혹시 내가 코로나 후유증을 탓하고 있는 게 아닐까?
원래 나는 무기력하고 피곤함을
자주 느끼는 편이었잖아!
라고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
예전과 비교해서
일을 상당히 적게 하는데도 불구하고
몸이 너무 피곤한 것을 보면
영향이 아예 없지는 않을까 합니다.

저희 아버지도
3월에 한 번 걸리셨었는데,
무려 8킬로가 빠졌거든요.
그 후로 피곤하고 무기력한 게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고요.
다시 기력 찾으시는데도
꽤 오래 걸렸어요.

주변에서도 코로나에 걸린 이후로
피로함을 더 자주 느낀다는 말이 많아서
저 역시도 후유증이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생리 주기 영향

저는 원래 생리 주기를 보면
아주 따박따박하던 사람이거든요.
그런데 걸리고 난 뒤부터는
일주일은 기본으로 밀리네요.
힘든 이유가
생리 전 증후군이 엄청 심해요.
원래도 PMS로 고생하는 편인데,
생리주기가 계속 밀리니
이 영향을 받는 게 더 지속되니까
몸도 마음도 많이 힘들더라고요.
아무래도 생리 주기가 밀리는 게
제가 피곤함을 더 느끼고 있는 것에
영향을 주고 있지 않을까
혼자 생각해봅니다.

제 다른 친구들도 보니
원래 주기가 맞았는데,
코로나 걸린 이후로 안 맞기 시작한다는
경우가 꽤 되더라고요.

JULNICHOLS/ISTOCKPHOTO

 

 


3) 기억력


제가 굳이 MBTI를 끌어들이자면,
저는 인프제이거든요.
인프제들이 보통 기억력 좋기로 유명해요.
그런데 요즘 점점
기억이 안 나요.
원래 친구들하고 약속을 잡으면
굳이 적어두지 않아도 기억하는데,
이번에는 친구들과의 약속을
까먹은 경우가 자꾸 생기더라고요.
그래서 플래너에 무조건 바로 적어둬요.
조금이라도 지나면 까먹어서요...

이렇게 적으면서 생각하니
너무 슬프네요.
그리고 친구들 특성도 잘 기억하는 편인데,
친구들과 대화하다가
네가 그 말했었지? 하는데
그 친구가 했던 얘기가 아녔다던가
이런 경우가 생기기도 하고...
그래서 메모하는 습관이 확실히
코로나에 걸린 이후로
몸에 밴 것 같아요.

 



저처럼 이렇게 후유증을
겪고 있으신 분들이 꽤나 많을 텐데,
다들 어떤 후유증을 겪고 계시나요?

심할 경우에는
꼭 내원하셔서 의사 선생님들에게
진단을 받기를 권유드립니다.

우리 모두 행복하고
항상 건강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