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 : 나의 관점/Info : 정보

호주 이자율 높은 저축 은행 2가지 추천! 티끌 모아 태산.

by 바나니안 2023. 11. 17.

 

호주 이자율 높은 저축 은행에 대한 모든 것, 저축 계좌 추천. 

 
 

 
 
 
 
호주 은행 계좌에 대한 그 모든 것 1탄에 이어 2탄을 가지고 왔습니다.
호주에 있으면서 저축을 하고 싶은데, 메이저 은행들은 이자율이 참 아쉽거든요.
1탄에서도 소개드렸듯이 첫 몇 달동 안 만 큰 이자율이 적용됩니다.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저축용 은행 계좌를 소개하려고 해요.
조건만 충족되면 매달 좋은 이자율로 이자를 쌓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다른 은행들 중에 더 높은 이자율을 얻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호주도 은행에서 너도나도 이자율을 올리고 있는 추세라 깐깐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겠어요!
혹시 호주 은행 계좌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저의 포스팅을 확인해 주세요!
 
 
https://thebananian.tistory.com/169

 

호주 은행 계좌에 대한 그 모든것! 저축, 세이빙 UP! 1탄

호주에서 은행 계좌를 만들고 싶은데, 어떤 은행을 선택해야 하는지 모르시겠나요? 단순히 사용할 계좌가 필요한 것뿐만 아니라, 적금을 들고 싶은 분들은 은행 선택을 할 때 좀 더 신중을 기울

thebananian.tistory.com

 
 
 


1. ING Saving Maximiser. (제가 현재 쓰고 있는 것)

 
제가 쓰고 있는 은행은 바로바로 'ING' 은행입니다.
현재 제가 있는 지역에는 은행 지점이 없습니다.
어차피 세이빙을 위한 계좌이고,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다 가능하니 딱히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아요.
 
 

image credit: ING Bank.

 
 
 
제가 이 계좌를 선택한 이유는 당시에 가장 높은 이율을 보이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호주 지인들도 많이 쓰더라고요. 리뷰를 보니 딱히 안 좋은 리뷰도 보이지 않았고요.
ING 은행은 현재 3가지의 세이빙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Savings Maximiser, Savings Accelerator 그리고 Term Deposit이 있습니다.
Savings Accelerator는 세이빙의 금액이 크신 분들을 위한 것이에요.
시작이 5만 불(5천만 원 정도)이더라고요. 그래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Term Deposit은 우리나라의 1년 적금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오늘 Term Depoist 보다는 일반 적금에 더 초점을 맞출 것이기 때문에 넘어갈게요.
제가 쓰고 있는 Savings Maximiser.
ING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내용이 자세하게 나와있지만, 저랑 같이 한 번 볼까요?
 
 

 
 
 
제가 가입했을 때는 4.8%였던 것 같은데,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벌써 5.5%가 되었네요.
현재 은행 중에서 이자율이 가장 높습니다.
물론 제 이자율도 꾸준하게 올라갔습니다. 
가입 당시에 이자율이 4.8%였어도 계속 유지만 한다면 높은 이자율로 자동적으로 계산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가입하시기 전에 꼭 알아두셔야 할 것들을 정리해 볼게요.
 
1. 매달 연계된 계좌에서 1000불을 이 계좌에 넣어야 한다. 
2. 매달 연계된 카드로 5번의 결제가 필요하다. 
3. 전 달보다 계좌의 금액이 커야 한다.
 
사실 3번은 매달 1000불씩 넣다 보면 자동적으로 되는 것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번과 2번이 조금 짜증 날 수도 있죠.
하지만 1번 같은 경우는 호주에 사는 세이빙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2주에 한 번씩 돈을 받으니 500불씩 보내놓아도 되니까요.
2번은 금액에 상관없이 5번이라, 1-2불 하는 것들을 사도 상관없습니다.
짜증 날 수 있는 부분은 가끔 그 카드로 결제하는 것을 잊는 경우가 생겨서예요.
하지만 한 달이라는 시간이 있으니 괜찮아요!
 
 

Q. 만약 이 조건을 지키지 못했다면 어떻게 되나요?
 

이 조건은 보너스 이자율을 받기 위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내가 지키지 못했다면 기본 이자율인 0.55%가 붙게 됩니다.
굉장히 적은 이자율인 것이죠.
꼭 보너스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선이겠습니다.
 
 

Q. 그래서 그동안 얼마의 이자가 붙었나요?

 
제가 2023년 5월에 시작했는데, 현재까지 받은 이자만 224불 정도 되네요.
달에 한 45불 정도 붙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앞으로 점점 더 올라가겠죠?
 
더 자세히 알아보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따로 구글 검색할 시간 절약하게 도와드릴게요!

 

 

 

 


 


2. U Bank.

 
 

 
 
 
U뱅크는 제가 ING와 마지막까지 고민을 했던 은행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추천을 하고 되게 깔끔하기 보기 좋아서 좋은 이미지가 남았던 것 같아요.
 
가장 중요한 이자율을 먼저 알아볼게요.
유뱅크는 현재 5%의 이자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본 이자율은 0.10%로 ING보다 0.05% 높고요.
 
 

image credit: Ubank.

 
 
 
U뱅크는 ING와 다르게 오로지 조건 하나만 있습니다.
바로 매달 200불을 이 계좌로 넣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훨씬 쉽죠?
이 외에도 계좌 10개를 연결하고 다른 은행 계좌들을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제가 조사한 바로는 유뱅크가 앱을 잘 만들었다고 해요.
쓰기 간편하게 되어있고 보기에도 예쁘다고하네요. 
저는 이 점이 그렇게 크게 장점으로 다가오지 않아서 ING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매달 천불을 세이빙계좌로 넣기 힘든 분들은 U뱅크가 낫지 않을까 싶어요!

▼U뱅크 홈페이지 가서 자세히 알아보기 ▼

 

 

 

 

 

 
 


3. 높은 이자율, 하지만 내 기준 탈락 은행들.

 
 
제가 위에 언급한 2가지 은행 말고도 높은 이자율을 자랑하는 다른 은행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 기준에서는 아쉽게도 탈락이에요.
그 이유를 말씀드릴게요!
 

1) Bank of Queensland.

 
현재기준 5.4%의 이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퀸즐랜드 은행이라 믿을 수 있고, On going이라서 기준만 맞는다면 이 이자율을 계속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ING와 같이 매달 1000불을 무조건 세이빙 계좌에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14세부터 35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 50000불 이상은 적용이 되지 않아요.
이런 조건이라면 현재 이자율이 5.5%인 ING를 선택하는 게 낫지 않나 해서 탈락입니다.
 
 

2) Rabobank.

 
우선 처음 들어보는 은행이라 고개를 갸웃했습니다.
이자율이 5.75%로 현재 가장 높은 이율을 보여주고 있어요.
하지만 아쉽게도 오로지 4개월짜리입니다.
4개월 후에는 4.4%로 내려가서 크게 좋은 선택인지는 확신이 들지 않더라고요.
 

3) Westpac.
 

보너스 이자율이 5.2%이고 기본 이자율이 2%라서 솔깃합니다.
하지만 매달 5번의 transaction이 있어야 하고 매달 세이빙계좌에 있는 돈이 커져야 합니다.
또한 만 18세부터 만 29세까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런 것을 따져봤을 때 역시 저는 ING가 더 낫지 않나 싶어요.
아마 ING 보다 나은 점은 매달 1000불을 넣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겠죠?
 
 
 
 

 
 
 
 


 
 
오늘 이렇게 호주 세이빙 계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호주에 거주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꼭 본인의 상황에 가장 잘맞는 은행을 선택하셔서 조금이라도 더 이자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우리 조금씩 모아서 태산만큼 불려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