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lk : 보통날/Watch: 영화 & 드라마

화제 드라마 오아시스: 등장인물, 스토리 그 모든것!

by 바나니안 2023. 3. 7.

 

드라마 오아시스에 대한 모든 정보!

드라마 오아시스는 새로 방영을 시작한 KBS 월화 드라마입니다. 3월 6일 월요일에 첫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흥행작 다모와 주몽을 쓴 정형수 작가님의 신작으로 정말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

 

 



이 드라마는 시대극 로맨스로, 시대 배경은 1980년대부터 1990년대입니다.

이 분야를 사랑하는 저로써는 당장이라도 첫 화를 보러 달려가고 싶은 마음 뿐이네요. 🥺

근현대사를 아시는 분들은 대략적으로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가늠이 될 것 같아요.


출처:드라마 오아시스


드라마 오아시스는 민주화운동부터 IMF를 겪는 그 당시의 청춘들의 사랑과 우정을 보여주며, 이 시대를 살아가는데 있어서 무엇이 중요하고 우리의 삶에 필요한 것이 과연 어떤 것인지 질문을 던집니다.

그러면 등장인물과 그 역을 맡은 배우들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오정신 (설인아).

출처: 드라마 오아시스

서울에서 전학을 온 정신은, 두학과 철웅을 만나게 됩니다.
그러다 두 친구 모두에게서 고백을 받게 되고, 그녀는 1년만 친구로 일단 지내보자 제시를 하고 둘과 잘지내게 됩니다.
그러다 드디어 결정을 내리게 되는데, 그 결정이 해피앤딩을 가져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설인아 배우의 작품을 아직까지 제가 보지 못해서 이번 드라마가 저에게는 처음이 될 것 같아요.
우선 정신이라는 역에 정말 딱 맞는 배우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른 두 배우와의 케미를 이끌어내는 장본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되네요. 😊


2. 이두학 (장동윤).

 

출처: 드라마 오아시스

 

이두학은 여수의 한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 철웅 집안을 상전으로 모시는아버지 밑에서 '절대 철웅을 이기려 들어선 안돼'를 들으며 자신을 억누르며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철웅과는 절친한 사이로, 그와 같은 학교에 입학하기 위하여 1년을 늦게 들어갈 정도였습니다.
머리도 좋고 싸움도 잘하는 두학은 서울에서 온 정신을 만나며 본인이 억눌러왔던 것들을 하나 둘 씩 표출해나고, 그러다 어떠한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역할입니다.

 

 




장동윤 배우는 제가 정말 좋아했던 드라마 '녹두전'에서 빛나는 연기를 보여주었었죠.

제가 너무나 사랑하는 배우 김소현님, 그리고 강태오님과 호흡을 맞췄었습니다.

드라마 내내 장동윤 배우가 캐릭터와 융화가 잘되어 눈이 정말 행복했답니다.


출처: 녹두전

 

한동안 녹두전에서 헤어나오지를 못했었어요, 너무 좋아서!
(다시 보니 너무 예쁘네요, 장동윤 배우...)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너무나도 기대됩니다. 😊

 

 





3. 최철웅(추영우).

 

출처: 드라마 오아시스


남에게 절대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철웅은 승부욕도 엄청나고 눈치가 굉장히 빠른 인물입니다.
결국 나중에는 두학과 대결을 하게 되지만, 두학을 그 누구보다도 아끼고 그에게 의지했던 인물이기도 하죠.

추영우 배우는 사실 저에게는 초면입니다.
2021년에 방영된 BL 드라마 '유 메이크 미 댄스'의 주연이었다고해요.


 

혹시 이 드라마를 보신 분이나 아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저는 BL 드라마라고는 '시맨틱에러'밖에 몰라서요. 🤭

자주 보는 드라마 장르가 아니라서 그런가 제가 정보가 없네요.
한 번 시간 날 때 봐야겠어요.

 

 






첫 방영 시청률은 6프로를 넘었습니다!
그리고 시청자들로부터 현재 호평을 받고 있다고해요.
시청자들이 철웅에게 엄청난 불만을 표하고 있는 것을 보니, 아무래도 현재 시청자들은 두학편인 것 같네요. 😅

 

 



개인적으로 설정이 '한 여자를 두고 싸우는 두 남자, 그리고 부셔진 그 둘의 우정 혹은 셋의 우정' 이 것에 초점이 너무 맞추어지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소망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시대극이고, 기획의도는 무엇보다 시대와 사회 그리고 그 안에서 아등바등 살아가는 젊은이들에 초점을 더 맞춰진 것 같거든요.

저도 라쿠텐 비키를 통해서오늘 첫화를 볼 예정입니다!
오랜만에 설레이는 설정의 드라마가 나와서 정말이지 행복하네요. 🩷
앞으로 꾸준히 회차가 진행되면서 저도 포스팅을 남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