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 : 나의 관점/Reviews : 리뷰

내돈내산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추천 3가지 1탄.

by 바나니안 2023. 12. 27.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추천 포스팅.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 내돈내산 추천 포스팅입니다.
저도 딱히 영양제를 먹진 않았었어요.
20대까지만 해도 그럭저럭 버틸만했는데, 이제는 도저히 안 되겠더라고요.
호주는 영양제 천국이기 때문에 가격도 좋고 종류도 많아서 먹기 시작했어요.
저와 같은 분들이 꽤 있을 것 같아서 오늘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
저는 호주 브랜드 위주로 추천을 드릴 거예요.
아무래도 제가 호주에 있어서 호주 영양제를 먹게 되거든요.
브랜드보다는 어떤 영양제를 먹고 있는지 보시면 되지 않을까 해요.
아이허브를 통해서 미국 브랜드의 영양제도 구입하실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를 바랄게요!








1. 마그네슘.

 


마그네슘은 일반적으로 우리 몸에 중요한 요소이죠!
신경, 근육, 뼈 그리고 혈당에 특히 큰 역할을 합니다.
특히 근육 이완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자기 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저도 밤에 먹고 나면 약간 나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수면제처럼 깊은 잠에 빠지게 해주는 것은 절대 아니에요!
저는 그래도 긍정적인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마그네슘 부족한 지는 어떻게 알까 싶으시죠?
보통 눈이 떨리면 마그네슘이 부족하다고 하잖아요. 🙄
사실 저도 그 때문에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을 적어볼게요.


  • 감기에 걸린 듯 몸 상태가 좋지 않다.
  • 근육 경련이 자주 일어난다.
  • 감정 기복이 심해졌다.
  • 심장이 평소보다 빨리 뛴다.
  • 변비가 생겼다.



물론 이 문제들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마그네슘 부족이라고는 볼 수는 없어요.
혹시라도 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병원부터 가세요!
저 같은 경우에는 평소에 위장이 건강하지 않고, 근육도 많이 뭉치거든요.
마그네슘 먹고 나서 조금 나아졌어요.

제가 먹는 영양제는 바로 이 것!
제 주변 친구 중에 마그네슘을 오랜 기간 먹어온 친구가 추천해 줬어요.
본인이 안 먹어본 마그네슘 브랜드가 없는데, 이게 최고라고 하더라고요.


 
 

 
 


마그네슘은 바나나, 다크초콜릿, 아보카도 등등 섭취할 수 있죠.
하지만 모든 영양소가 그러하듯 하루에 필요한 만큼 먹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마그네슘을 영양제로라도 보충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2. 비타민 D.

 


비타민D는 뼈와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나이가 들수록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부족할수록 골절의 위험이 증가하기 때문이죠.
어르신들은 조금만 잘못 넘어져도 큰일 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젊을 때부터 관리를 해야 합니다.
 
제가 먹고 있는 비타민D 영양제를 소개할게요.
물론 어느 브랜드 상관없습니다.
저도 딱히 이 브랜드를 원해서 산 것은 아니에요.
세일해서 가장 가성비 좋은 것을 샀을 뿐...
먹으면서 막 엄청 크게 달라졌다, 하는 것은 없어요.
하지만 꾸준히 먹어봐야 안다고 해서 우선 계속 먹어보려고요.


 
 

 


현대인이라면 다들 갖고 있는 비타민D 부족.
제 주변에 몸이 안 좋아서 피검사받은 분들은 다 비타민D 부족이라는 결과를 받았더라고요.
검사를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 저도 1000% 비타민D 결핍일 것 같아요.
그럼 비타민D 결핍 증상에 대해서 같이 알아볼게요.

  • 땀이 과도하게 많이 난다.
  • 무기력증이 생겼다.
  • 뼈가 잘 부러진다.
  • 기분이 우울해진다. 

 

 

 

 

저는 호주 살면서 한국에서 못 받은 햇빛을 다 받고 있다고 생각했어요.
햇빛이 워낙 강하니까요.
그런데 아무래도 일할 때 실내에 오래 있기 때문에 부족할 수밖에 없는 것 같아요.
우리는 음식을 통해서는 비타민D를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제로 섭취를 할 수밖에 없어요.
보통 15분 이상 햇빛을 쐬라고 하지만, 일하고 공부하는 현대인에게는 쉽지 않겠죠.
혹시 위에 증상들에 해당되신다면, 병원에 가서 피검사받기를 추천드립니다.



 


3. 오메가 3.

 

 

 


가장 대표적인 영양제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한국 갈 때마다 사가는 영양제이기도 해요.
오메가 3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기는 것이 아닌 따로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소입니다.
주로 등 푸른 생선이나 아보카도 등에서 섭취할 수 있죠.
따라서 위에서 설명한 것들과는 달리 부족했을 때 느껴지는 증상이 따로 없습니다.
 
조사하다 보니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한 말이 많더라고요.
당뇨에 좋다, 혈관을 깨끗하게 해 준다 등등 정말 말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메가 3의 효능에 대해서 연구가 계속 진행 중인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래도 general health에 좋고 만성염증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서 저는 먹고 있습니다.
저는 만성염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거든요.
꾸준히 열심히 먹어보려고요.

혹시 저처럼 만성염증으로 고생 중인 분들이 계시다면 제 다른 포스팅도 읽어주세요.

 

 

https://thebananian.tistory.com/155

 

만성 염증에는 '이 것' 하세요! 염증 관리 하기.

만성 염증 관리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몸 염증 관련해서 굉장히 고통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 우선 태생적으로 기관지와 내장기관이 좋지 않아요. 그래서 응급실도 1

thebananian.tistory.com


 
 
 
 

 
 
 
 
제가 먹고 있는 제품입니다.
역시나 가장 싸고 세일하는 것으로 샀습니다.
여러 브랜드를 먹어보았는데, 저는 크게 차이를 못 느끼겠더라고요. 
아무래도 피시오일이다 보니 냄새가 역해요.
그래서 저는 odourless, 즉 냄새 없는 것으로 먹습니다.
특히 오메가 3은 알이 좀 크거든요.
알 크기가 작은 것도 있으니 큰 것 잘 못 삼키시는 분들은 작은 것으로 사세요!
 
 
 
 

 



 
영양제를 잘 먹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꿀팁.  
 

 

제가 현재 먹고 있는 영양제 위주의 포스팅이었습니다.
사실 영양제 사놓고 매일 먹지 않게 되더라고요.
약 통까지 샀는데, 역시나 쉽지 않아요.
저처럼 영양제 사놓고 꾸준히 먹지 않는 분들께 팁을 드릴게요.
대부분 어떤 영양제이던 용량 적은 것 팔아요.
보통 60알부터 시작하는데, 30알짜리도 있거든요.
가장 적은 것부터 사서 드셔보세요!
그리고 아이허브에서 살 분들은 한 천 원 정도 주면 소분된 것 사실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300알 이렇게 사서 많이 버렸어요.
저같은 실수 하지 마시고 돈 아끼세요!
가장 좋은 것은 꾸준히 드시는 것이지만요.
그럼 다음 2탄으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