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ve : 나의 관점/Reviews : 리뷰

IKEA 내돈내산 침대 프레임 2년 사용후기.

by 바나니안 2022. 3. 25.



안녕하세요! x 1000000
너무너무 오랜만에 다시 글 작성을 하네요.
그동안 일들이 정말 많았더랬죠 ㅎㅎ...

오늘은 제가 앞서 작성했던 글의 2탄!
모든 침대 프레임이란 프레임들은 다 앉아봤다!
https://thebananian.tistory.com/m/
32

IKEA 침대 프레임 후기 : 매장 가서 다 눕고 앉아봤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IKEA 침대 프레임 후기를 들고왔습니다. 제가 렌트를 시작하면서 침대 프레임을 알아보기 시작했는데, 저는 사기 전에 엄청 조사를 하고 리뷰도 꼼꼼하게 읽거든요. 심지어

thebananian.tistory.com


참고해주세요 ☝️☝️☝️💚


IKEA 의 Grimsbu 제품
실제 1년 넘게 사용한 후기를 들고왔어요.
구매 한 게 2020년 5월이니까 거의 2년이네요!





우선 바로 이게 제가 끝없는 고민 끝에 구매한 제품입니다.
봤을 때 정말 딱 기본이죠!
사이즈는 사이즈입니다.

구매했던 이유는 전 포스팅에도 말씀 드렸듯,
직접 앉아봤을 때 다른 철제프레임들에 비해 전혀 삐걱거림이 없었어요.
그리고 너무너무 베이직한 디자인이라서 좁은 방에서도 크게
눈에 띄이지 않아서 덜 부담스럽더라고요.
전에 쓰던 목재프레임 같은 경우는 그 제품이 그냥 제 방의 아이덴티티인 느낌? 들어가자마자 딱 자리하니까요 😕.

그리고 저는 자가 없는 렌트를 하는 떠돌이 인생이기 때문에...ㅎ
이사 할 때 너무 무겁지 않아야했습니다.
실제로 나무로 된 큰 프레임을 이사하기 전에 해체하고
이사 후에 재조립 하는 과정에서 프레임이 많이 손상되더라고요.

그 무거운걸 겨우 가져왔더니 새벽에 자는데 무너지더라고요..? 😱
비싸봤자 소용없다는걸 뼈저리게 느꼈더랬죠.
저처럼 이사를 언젠가는 할거다! 집주인이 렌트비 올리면 나가야한다!
이러는 분들은 무거운거 구매 비추천!!!


구매를 하고 제가 가장 걱정됐었던게 밑에 옷을 수납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올까였거든요. 아무래도 방이 좁다보니까 수납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싶었어요. 실제로 자 들고 다니면서 프레임마다 밑에 공간이 얼마나 나올지 측정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충분히 들어갑니다!


제가 어떻게 사용하고있는지 사진으로 함께 보시죠.




수납함도 이케아에서 구매를 한 것이고요.
제품 정보도 제가 준비했어요!


💛 STUK 스투크
Storage case, white/grey55x51x18 cm

$13 (호주 기준) / 9900원 (한국 기준)



꽤나 넓어서 아무거나 다 들어가고요, 옆에 잡아주는게 있어서
모양이 망가지지도 않아요!
저는 따로 안에 수납할 수 있는 정리함을 넣어서
속옷을 정리해놓기도 합니다.
강추입니다!

가격은 현재 개당 13불인데, 저는 더 저렴하게 구매를 했었던 것 같아요.
기억에 13불보다는 저렴했던 것 같거든요 😅.
아마도 제가 이케아 패밀리 회원이라서 더 저렴하게 구매를 했었을 수도 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정보도 다음에 데리고 올게요!
실제로 회원가입을 하고 혜택을 이렇게 많이 받은 적이 없어서
사실 놀랐거든요 ㅎㅎ
제가 받은 혜택도 같이 적을게요. 기억을 더듬더듬...


아무튼 Grimsbu 그림스부 (라고 읽겠죠?) 프레임 1년 넘게 사용한 결과!
저는 별 다섯개 ⭐️⭐️⭐️⭐️⭐️ 줍니다.

1.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볍다.
2. 엄청 저렴하다.
3. 철제이지만 소리가 하나도 안난다.
4. 인테리어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
5. 침대 밑에 공간이 있어서 옷 수납함을 넣기도 좋고 청소에도 좋다.
6. 가벼워서 이사를 할 때 좋다.
7. 제 몫을 한다 = 매트리스 받침대 역할



제가 위에 적어놓은 장점들이 현재 침대프레임을 찾고 있으신 분들이
원하시는거라면 꼭 이 제품 보시길 바라요.
직접 가서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의 매트리스는 퀸사이즈이고 꽤 무게가 나갑니다.
두툼... 뭔지 느낌 오시죠? 😄

제가 이케아 매장에 가서 앉아봤을 때 현장에 있던 매트리스는 꽤 얇았던걸로 기억하거든요. 그래서 앉아봤을 때 뭔가 너무 낮은 것 같다... 이런 느낌이 들었어요.
그런데 실제 사용할 때는 아무래도 제 매트리스가 높다보니까 그런 불편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
실제 본인 메트리스가 얼마나 높은지 감안하시고 프레임의 기능을 잘 하느냐를 보셔야 할 것 같아요! 👍

오늘은 이렇게 제가 현재까지, 그리고 앞으로도 계속 잘 사용할 침대 프레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는 해외 기준으로 말씀을 드렸지만, 한국에도 이 제품 있으니까 꼭 확인하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