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lk : 보통날/Daily : 일상

코로나 자가격리 D-1 ~ D-5 증상 기록

by 바나니안 2022. 8. 12.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코로나 양성 떠서 월요일부터 자가격리 중이므로
전에 포스팅에서 어떻게 확진이 되었는지
간략하게 적었었죠!

 

전 참고로 이번이 최초 확진입니다.

3년 동안 잘 피하다가 걸린 거죠...

오늘은 확진 첫날부터 그리고 5일 차까지의 증상이
도대체 어땠느냐,
궁금해하실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적어보려고 합니다 😃👍.



Day 1 ) 몸살, 기침, 가래, 오한, 미열
:
첫날 아침에 몸이 너무너무 아팠어요.
뭔가 입에서 뜨거운 김이 나오는 것 같았고,
몸에 기력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염증이 가득가득한 느낌? 그냥 눕고 싶은
생각밖에는 들지 않았었어요.

이 때는 후비루인 줄 알고 있었어서
그래도 병원은 가야 하니

꾸역꾸역 일어났는데,

진짜 당장이라도 집에 가고 싶었을 정도로

아팠어요.

이 날이 몸 컨디션으로만 봤을 때

가장 안 좋았던 것 같아요.

기침도 계속 나오고

가래가 염증 토해내는 것처럼 나왔어요.

그리고 분명 더웠는데 추웠어요.

 

 

 

Day 2) 기침, 미열, 식은땀, 근육통

: 코로나 확진을 받고 나니

나는 생각보다 별로 안 아픈 것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근데 이틀 차부터 뼈 마디마디가 시리고

근육이 너무 아프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몸살을 넘어선 느낌 ㅋㅋㅋ

기침은 계속 끊임없이 나왔고 가래는 안 나왔습니다.

약 덕분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냥 컨디션이 많이 안 좋고

근육통이 있다-

이런 느낌!

 

 

 

Day 3) 기침, 미열, 근육통, 코막힘

: 기침은 정말 현저히 줄었고

근육통은 조금 남아있었어요.

여전히 발가락이 아프더라고요.

열은 계속 있었으나,

제가 온도계를 갖고 있지 않아서

정확하게 재지는 못했습니다.

그러고 갑자기 코막힘이 시작되었어요.

저는 뭐 항상 코가 막혀있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이지 않긴 했는데,

그래도 누워있을 때 좀 좌우로

바꿔서 누워있어야 했었을 정도로 막혔었어요.

땀이 계속 났는데,

자다가도 땀이 흥건하게 나더라고요.

옷 자주 갈아입어주고

샤워도 자주 했습니다.

 

 

 

Day 4) 미열, 코막힘

: 이제 서서히 몸이 괜찮아지기 시작합니다.

열은 계속 있어서

저도 아 몸에 열감이 있네-

이렇게 느낄 정도였고 요.

코막힘도 계속 있어서

그 염증 냄새가 나는 느낌?

기침은 거의 안 하게 되었고,

컨디션이 점점 좋아지는 느낌이었습니다.

 

 

 

Day 5) ?

: 엄청 살만해졌습니다.

사실 몸상태가 약 먹기 전, 후 달라지긴 하는데

현재 일어난 지 5시간 정도 지난 시점에서

몸 상태가 아주 좋습니다.

당장 나가서 뛰놀고 싶을 정도로

(물론 일요일까지 절대 안 됩니다)

상태가 좋네요!

 

 


 

저는 이번에 코로나 증상이

그렇게 심각하지 않은 케이스인 것 같아요.

물론 제 몸이 갑자기 더 나빠질 수 있겠지만,

현재는 5일 만에 완전 원상복구 된 느낌입니다.

 

혹시 코로나에 갓 걸리셨다면

 

1. 물 많이 섭취 (막 벌컥 들이키기 X, 천천히 한 모금씩)

2. 잠 많이 자기

3. 많이 잘 먹기

4. 최대한 생각하지 말고 쉬기

5. 샤워 자주 하기

6. 방 환기 자주 시키기

7. 약 먹기

 

이 7가지는 꼭 실천하시기를 바랄게요!

개인위생을 잘 지키는 것도

빨리 나을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몸 괜찮아졌다고 약 안 먹어도 되는 건

아니라고 하네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모두 화이팅 하시고

건강하게 행복해요!